News & 기고POST
Service Management Enterprise Solution 분야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현대HDS SLM 시스템 구축
작성자
steg
작성일
2018-10-12 15:10
조회
4990
□ 사업 목적
- SLA에 근간한 IT 아웃소싱 계약 기반 마련, IT 서비스 수준의 정량적 평가 관리 환경 구축, IT 서비스 수준 관리를 통한 업무 생산성 제고를 통해 IT 서비스 수준관리의 객관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여 IT 아웃소싱 서비스의 체계적인 관리를 목표로 함.
□ 추진 배경
- ITO 서비스 지표 산출, 측정, 관리의 객관성 확보 필요
- ITO 서비스 실적에 대한 실시간 측정 및 관리가 가능한 환경 구축 필요
- 객관적인 서비스 실적 측정을 통한 서비스 대가 산정의 투명성 확보 필요
□ 기대 효과
- SLA 기반 IT운영관리의 객관적인 평가 기준 마련
- SLA 기반의 IT 서비스 수준관리 시스템 구축
- SLM 시스템 기반의 정량적 서비스 평가 정보 제공
□ 주요 사업 영역
◆현황분석 및 진단
- IT 아웃소싱 운영환경 분석
- 서비스 지표 및 평가 현황 분석
- 비용 산정 현황 분석
◆ 프로세스 및 시스템 설계
- SLA 기반의 IT 아웃소싱 운영 방안(계약, 비용, 성과) 설계
- SLA 관리 시스템 기능 설계
◆ 시스템 구축
- 운영 시스템(H/W, S/W) 구축
- 계약관리, 비용관리, 성과관리 기능 구현
- 유관시스템 인터페이스
- SLA에 근간한 IT 아웃소싱 계약 기반 마련, IT 서비스 수준의 정량적 평가 관리 환경 구축, IT 서비스 수준 관리를 통한 업무 생산성 제고를 통해 IT 서비스 수준관리의 객관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여 IT 아웃소싱 서비스의 체계적인 관리를 목표로 함.
□ 추진 배경
- ITO 서비스 지표 산출, 측정, 관리의 객관성 확보 필요
- ITO 서비스 실적에 대한 실시간 측정 및 관리가 가능한 환경 구축 필요
- 객관적인 서비스 실적 측정을 통한 서비스 대가 산정의 투명성 확보 필요
□ 기대 효과
- SLA 기반 IT운영관리의 객관적인 평가 기준 마련
- SLA 기반의 IT 서비스 수준관리 시스템 구축
- SLM 시스템 기반의 정량적 서비스 평가 정보 제공
□ 주요 사업 영역
◆현황분석 및 진단
- IT 아웃소싱 운영환경 분석
- 서비스 지표 및 평가 현황 분석
- 비용 산정 현황 분석
◆ 프로세스 및 시스템 설계
- SLA 기반의 IT 아웃소싱 운영 방안(계약, 비용, 성과) 설계
- SLA 관리 시스템 기능 설계
◆ 시스템 구축
- 운영 시스템(H/W, S/W) 구축
- 계약관리, 비용관리, 성과관리 기능 구현
- 유관시스템 인터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