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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글로벌캠퍼스 IT서비스 관리체계 구축
작성자
steg
작성일
2016-08-29 13:32
조회
4211
가. 인천글로벌캠퍼스 IT서비스 관리 체계 구축
□ 사업 목적 : 가. 정보화업무 자동화에 의한 업무효율 향상 및 IT서비스 품질 제고
□ 추진 배경
― 통합사용자 DB구축 및 사용자 인증에 의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이용환경 구축 필요함
― 각종 장애신고, 기술지원 요청 등 사용자 요청관리 및 장애이력에 대한 전자적 관리 필요함
― 국제표준에 기반한 정보화 업무처리 및 관리 프로세스 정립이 필요함
― IT인프라의 효율적 활용과 IT와 비즈니스의 원활한 연계가 필요함
― IT서비스 품질관리를 통한 사용자 만족도 제고 필요함
□ 기대 효과
― 장애신고 및 처리내역 관리, 사용자 요청관리, IT서비스 수준 관리 등 IT서비스에 대한 전자적 관리로 보다 신속한 사용자 대응 및 업무처리 시간 단축 가능
― 국제표준 및 Best Practice에 기반한 업무 프로세스 설계로 IT업무 전반에 대한 업무표준화 효과
― 온라인 서비스 요청 및 실시간 현황관리로 신뢰도 향상 및 사용자 만족도 제고
□ 프로세스 개선측면의 달성 목표
- 인천글로벌캠퍼스에 IT서비스의 안정적 운영ㆍ관리를 위한 최적화된 ITIL 기반 표준 프로세스 관리 체계 수립
- IT서비스 및 요청 프로세스 표준화로 사용자 지원 단일접점(SPOC) 체계 수립
- 가. IT서비스 품질 제고를 통한 사용자 만족도 향상
□ 시스템 구축 측면 달성 목표
- ITIL 6개 프로세스 및 학사 행정 관리 10개 영역 프로세스 관리 기능 구축
- 수기로 관리되고 있는 정보 통합 및 유관 시스템 연계를 통한 총체적 IT서비스관리 시스템 구축
- 실시간 IT 서비스 현황 모니터링을 위한 IT포탈 및 Dashboard 구축
- 서비스 수준 모니터링을 통한 IT 서비스의 지표를 측정 및 개선 방안을 수립며 서비스 성과 보고체계 구축
□ 사업 목적 : 가. 정보화업무 자동화에 의한 업무효율 향상 및 IT서비스 품질 제고
□ 추진 배경
― 통합사용자 DB구축 및 사용자 인증에 의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이용환경 구축 필요함
― 각종 장애신고, 기술지원 요청 등 사용자 요청관리 및 장애이력에 대한 전자적 관리 필요함
― 국제표준에 기반한 정보화 업무처리 및 관리 프로세스 정립이 필요함
― IT인프라의 효율적 활용과 IT와 비즈니스의 원활한 연계가 필요함
― IT서비스 품질관리를 통한 사용자 만족도 제고 필요함
□ 기대 효과
― 장애신고 및 처리내역 관리, 사용자 요청관리, IT서비스 수준 관리 등 IT서비스에 대한 전자적 관리로 보다 신속한 사용자 대응 및 업무처리 시간 단축 가능
― 국제표준 및 Best Practice에 기반한 업무 프로세스 설계로 IT업무 전반에 대한 업무표준화 효과
― 온라인 서비스 요청 및 실시간 현황관리로 신뢰도 향상 및 사용자 만족도 제고
□ 프로세스 개선측면의 달성 목표
- 인천글로벌캠퍼스에 IT서비스의 안정적 운영ㆍ관리를 위한 최적화된 ITIL 기반 표준 프로세스 관리 체계 수립
- IT서비스 및 요청 프로세스 표준화로 사용자 지원 단일접점(SPOC) 체계 수립
- 가. IT서비스 품질 제고를 통한 사용자 만족도 향상
□ 시스템 구축 측면 달성 목표
- ITIL 6개 프로세스 및 학사 행정 관리 10개 영역 프로세스 관리 기능 구축
- 수기로 관리되고 있는 정보 통합 및 유관 시스템 연계를 통한 총체적 IT서비스관리 시스템 구축
- 실시간 IT 서비스 현황 모니터링을 위한 IT포탈 및 Dashboard 구축
- 서비스 수준 모니터링을 통한 IT 서비스의 지표를 측정 및 개선 방안을 수립며 서비스 성과 보고체계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