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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 데이터센터 고도화
작성자
steg
작성일
2016-08-29 13:33
조회
4676
□ 추진 배경 및 목적
가. IT인프라 모니터링 시스템 개선
- 기존 센터 IT인프라 모니터링 시스템의 노후화에 따른 서비스 가용성의 저하, 장애 발생 가능성의 증가,
관제 포화 상태로 인한 추가 관제 수용 불가 등의 이슈가 발생
- IT인프라 장애 발생에 따른 시스템,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DB, WAS, 가상화, 이중화까지 관제 범위 확대 요구 증가
나. 센터 운영관리 시스템(ITSM) 개선
- ITSM 표준 프로세스 미흡, 세분화된 업무 카테고리로 인한 업무 복잡성 증가
- 빈번한 조직 및 프로세스 변경에 따른 유연한 서비스 관리 불가
- 구성관리 재설게 필요, 프로세스에 의한 시스템 설계를 통한 운영 효율화
다. 타 시스템 인터페이스 연계 구성
- Cloud와 Non-Cloud 인프라 통합 정보관리 필요
- 단일화된 서비스 운영 지표 관리
□ 프로젝트 범위 :
가. AS-IS 분석(프로세스 및 시스템 현황) 및 GAP 분석
나. 선진사례분석
다. 솔루션 분석 및 검증
라. BMT 수행
마. 구축 제안요청서 작성
바. TO-BE 모델 설계 (CMDB 구성방안 포함)
사. 향후 수행 과제 방안 도출
.
□ 기대효과
가. 고객 응대체계 혁신 및 개선체계 마련
- 종합적인 고객문의 대응 및 신속한 장애복구 및 대처
- IT서비스 제공과정에 대한 객관적인 측정 및 현황보고 가능
- IT서비스 지속개선 및 지원체계 마련
나.IT서비스 역량 강화 및 업무효율성 기회 마련
- IT운영 인력의 전문성 확보 체계 마련과 내부직원의 만족도 향상
- IT서비스 정보의 공유체계 마련
3.대내외 IT서비스 경쟁력 강화
- 대내외 서비스 증가에 따른 확장 비용 최소화
- 유지보수 비용 최소화
- 대외 IT서비스 사업 경쟁력 강화
4. 대외 신인도 및 고객만족도 향상
- 국제표준 준수, 실행지침의 강화
- IT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향상
가. IT인프라 모니터링 시스템 개선
- 기존 센터 IT인프라 모니터링 시스템의 노후화에 따른 서비스 가용성의 저하, 장애 발생 가능성의 증가,
관제 포화 상태로 인한 추가 관제 수용 불가 등의 이슈가 발생
- IT인프라 장애 발생에 따른 시스템,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DB, WAS, 가상화, 이중화까지 관제 범위 확대 요구 증가
나. 센터 운영관리 시스템(ITSM) 개선
- ITSM 표준 프로세스 미흡, 세분화된 업무 카테고리로 인한 업무 복잡성 증가
- 빈번한 조직 및 프로세스 변경에 따른 유연한 서비스 관리 불가
- 구성관리 재설게 필요, 프로세스에 의한 시스템 설계를 통한 운영 효율화
다. 타 시스템 인터페이스 연계 구성
- Cloud와 Non-Cloud 인프라 통합 정보관리 필요
- 단일화된 서비스 운영 지표 관리
□ 프로젝트 범위 :
가. AS-IS 분석(프로세스 및 시스템 현황) 및 GAP 분석
나. 선진사례분석
다. 솔루션 분석 및 검증
라. BMT 수행
마. 구축 제안요청서 작성
바. TO-BE 모델 설계 (CMDB 구성방안 포함)
사. 향후 수행 과제 방안 도출
.
□ 기대효과
가. 고객 응대체계 혁신 및 개선체계 마련
- 종합적인 고객문의 대응 및 신속한 장애복구 및 대처
- IT서비스 제공과정에 대한 객관적인 측정 및 현황보고 가능
- IT서비스 지속개선 및 지원체계 마련
나.IT서비스 역량 강화 및 업무효율성 기회 마련
- IT운영 인력의 전문성 확보 체계 마련과 내부직원의 만족도 향상
- IT서비스 정보의 공유체계 마련
3.대내외 IT서비스 경쟁력 강화
- 대내외 서비스 증가에 따른 확장 비용 최소화
- 유지보수 비용 최소화
- 대외 IT서비스 사업 경쟁력 강화
4. 대외 신인도 및 고객만족도 향상
- 국제표준 준수, 실행지침의 강화
- IT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