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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IL V4의 Management Practices(#3) – “Service management practices”
작성자
steg
작성일
2020-08-31 13:58
조회
4443
ITIL V4의 Management Practices(#3) – “Service management practices”
앞선 기고에서 ITIL V4를 구성하는 34개 Practices중 General practices와 Service practices의 8개 항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계속해서 Service practices에 포함되는 8개 practices 들에 대해 다루어 보고자 한다.
■ 34개 Practices 유형.
상기 Practices에서 노란색으로 표기한 practices에 대해 금번 기고에 정리를 진행하고자 한다.
1. Service management practices (17)
17가지 Service management practices는 조직 환경에서 개발, 배포, 제공 및 지원되는 특정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Practices로 모든 서비스에 대해 고려되며 구체적으로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이는 서비스 및 제품을 관리하면서 전체적으로 실시해야 할 견해를 제공한다.
19) Incident Management
20) IT Asset Management
21) Monitoring and Event Management
22) Problem Management
23) Release Management
24) Service Catalog Management
25) Service Configuration Management
26) Service Continuity Management
상기 소개한 8개의 Practices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ITIL V4의 핵심 영역인 Management Practices 34개중 26개의 Practices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나머지 8개 Practices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다음 기고에 정리해보고자 한다. 각각의 Practices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상세한 연구와 사례가 필요하며 우선은 간략한 개념 이해를 통해 알아가고자 한다.<참고자료: itSMF International, axelos.com, knowledgehut.com, ITSM zone등>
㈜에스티이지 솔루션사업본부 컨설팅서비스팀
*Next: ITIL V4의 Management Practice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