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기고POST
Service Management Enterprise Solution 분야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포스코 IT서비스관리시스템 구축
작성자
steg
작성일
2016-08-29 13:31
조회
3216
□ 사업목적 : IT비용 및 서비스의 가시화, 투명화를 통해 IT운영관리체계 및 IT원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비즈니스 중심의 IT통합 서비스관리 시스템 구축
□ 추진배경 : 예산/계약/정산관리의 업무개선 결과의 적용 및 POSCO / POSCO ICT 간 R&R 조정에 따른 사업관리 및 SR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지속적 비용절감 및 IT서비스수준의 제고를 위해 現 ITSM시스템을 개편하고자 함.
□ 기대효과
1.IT운영 낭비구조의 혁신
– IT비용분석을 통한 운영 낭비구조의 도출 및 혁신활동 수행
– IT운영비용 가시화 및 비용 모니터링 등 관리체계 선진화
– 불용/미사용자산 등 낭비 운영비용의 제로화
2.그룹 IT 거버넌스 정립
– 그룹IT거버넌스 정립에 따른 POSCO와 POSCO ICT간 R&R조정
– POSCO, 해외법인의 SR접수 및 사업관리의 일원화
3.IT 투자 / 운영비용의 최적화 준비
– 포스코 그룹 전체 IT 운영비용의 최적화
– 최적화된 IT투자 수행
– 자력기술 확보를 통한 지속적인 절감활동 수행
□ 주요 영역별 구축 목표
“예산/계약/정산관리”+“IT투자성과관리”+“SR관리”+“성과모니터링 SLM”각 관리영역의 유기적 통합 관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포스코 ITSM 시스템 재구축
1.IT예산/계약/정산부문
– 컨설팅결과를 기반으로 Workflow 구축
– 가용예산관리-공급요청-계약-정산 全과정을 데이터화 하며, 유기적으로 연계/관리
–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의미한 데이터 분석, 통계정보 제공을 지원
2.IT투자성과관리
– 現 사업관리 Workflow를 보완하여 재 구축
– 유형별 프로세스정의, 사업관리, 우선순위관리, 진행관리, 만족도관리 구축
– 사업관리 영역에 대한 현황 및 통계분석
3.SR관리
– 現 SR관리 Workflow를 보완하여 구축
– 법인 유형별 프로세스 정의, 일반 SR/ 유지보수 관리, SR 변동비 처리, SR 추적관리
– Work Order 발행을 위한 ICT SR시스템 연계
– SR관리 영역에 대한 현황 및 통계분석
4.성과모니터링 SLM
– SLA계약, SLA지표/실적, SR현황 등을 데이터화하여 관리
– 실시간 ITO운영 현황을 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Dashboard 구현
□ 추진배경 : 예산/계약/정산관리의 업무개선 결과의 적용 및 POSCO / POSCO ICT 간 R&R 조정에 따른 사업관리 및 SR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지속적 비용절감 및 IT서비스수준의 제고를 위해 現 ITSM시스템을 개편하고자 함.
□ 기대효과
1.IT운영 낭비구조의 혁신
– IT비용분석을 통한 운영 낭비구조의 도출 및 혁신활동 수행
– IT운영비용 가시화 및 비용 모니터링 등 관리체계 선진화
– 불용/미사용자산 등 낭비 운영비용의 제로화
2.그룹 IT 거버넌스 정립
– 그룹IT거버넌스 정립에 따른 POSCO와 POSCO ICT간 R&R조정
– POSCO, 해외법인의 SR접수 및 사업관리의 일원화
3.IT 투자 / 운영비용의 최적화 준비
– 포스코 그룹 전체 IT 운영비용의 최적화
– 최적화된 IT투자 수행
– 자력기술 확보를 통한 지속적인 절감활동 수행
□ 주요 영역별 구축 목표
“예산/계약/정산관리”+“IT투자성과관리”+“SR관리”+“성과모니터링 SLM”각 관리영역의 유기적 통합 관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포스코 ITSM 시스템 재구축
1.IT예산/계약/정산부문
– 컨설팅결과를 기반으로 Workflow 구축
– 가용예산관리-공급요청-계약-정산 全과정을 데이터화 하며, 유기적으로 연계/관리
–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의미한 데이터 분석, 통계정보 제공을 지원
2.IT투자성과관리
– 現 사업관리 Workflow를 보완하여 재 구축
– 유형별 프로세스정의, 사업관리, 우선순위관리, 진행관리, 만족도관리 구축
– 사업관리 영역에 대한 현황 및 통계분석
3.SR관리
– 現 SR관리 Workflow를 보완하여 구축
– 법인 유형별 프로세스 정의, 일반 SR/ 유지보수 관리, SR 변동비 처리, SR 추적관리
– Work Order 발행을 위한 ICT SR시스템 연계
– SR관리 영역에 대한 현황 및 통계분석
4.성과모니터링 SLM
– SLA계약, SLA지표/실적, SR현황 등을 데이터화하여 관리
– 실시간 ITO운영 현황을 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Dashboard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