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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ITSM 시스템 구축
작성자
steg
작성일
2016-08-29 13:37
조회
3970
대우조선해양(DSME) ITSM은
2004년에 새로운 차세대 ERP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언제 어디서 발생할 지 모르는 장애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함께
한정된 운영인력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급증한 IT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체제정립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고객사 및 상주협력업체를 포함하여 약 2만명에 달하는 직원의 다양한 IT요구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조선업 최초로 ITSM 프로세스를 정립하였습니다.
이후 2005년 CA Service Desk를 기반으로 인프라운영 파트를 대상으로 Service Support 중심의 ITSM 시스템을 구축하고
2006년에는 In-House로 어플리케이션운영 파트를 위한 SR관리시스템과 배포(적용)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2007년 ISO20000인증과 CMMI Level 3인증을 취득하여 현재까지 10년간 ITSM시스템을 운영해 왔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 개선 및 분산 시스템의 통합을 목표로
신 ITSM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2004년에 새로운 차세대 ERP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언제 어디서 발생할 지 모르는 장애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함께
한정된 운영인력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급증한 IT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체제정립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고객사 및 상주협력업체를 포함하여 약 2만명에 달하는 직원의 다양한 IT요구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조선업 최초로 ITSM 프로세스를 정립하였습니다.
이후 2005년 CA Service Desk를 기반으로 인프라운영 파트를 대상으로 Service Support 중심의 ITSM 시스템을 구축하고
2006년에는 In-House로 어플리케이션운영 파트를 위한 SR관리시스템과 배포(적용)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2007년 ISO20000인증과 CMMI Level 3인증을 취득하여 현재까지 10년간 ITSM시스템을 운영해 왔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 개선 및 분산 시스템의 통합을 목표로
신 ITSM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