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기고POST
Service Management Enterprise Solution 분야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라이나생명 ITSM 시스템 구축
작성자
steg
작성일
2016-08-29 13:38
조회
3056
라이나생명 ITSM 시스템 구축
□ 사업 목적
– 라이나 생명 IT 운영 환경을 고려하여 Practical한 IT Standard Operation Process를 도출하고, 이를위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IT 운영 효율성 극대화와 품질관리 기반을 마련하고자 함
□ 추진 배경
– 지속적인 인프라 규모증가와 인적/물리적 관리체계 요구 수용을 위한 효율적인 표준 프로세스 관리 및 통제 필요
– 비즈니스 변화의 대응과, IT 운영업무 프로세스 통제를 통한 Human Error 감소를 위한 표준 프로세스 및 IT 변화에 따른 자동화 시스템 필요
–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SR 접수 창구의 통합을 통한 사용자 편리성 제고 필요
□ 기대 효과
– SR의 통합창구 제공과 표준화된 운영업무 처리로 사용자의 IT 만족도 향상 유도
– 표준화된 프로세스 통제로 장애발생 최소화 유도
– IT자원 예측/관리 업무와 내/외부 보고, 감사요청 대응을 위한 자동화 환경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리소스 제거
– SR별 변경/구성관리 연계를 통해 문제 발생시 변경 추적의 용이
□ 주요 사업 영역
◆라이나생명 IT 운영현황 Assessment
– IT 운영현황을 고려한 Practical IT 프로세스 수립
– ITSM 시스템 구현범위 상세화
– 단계적 적용을 위한 ITSM Roadmap 수립
◆ ITSM 시스템 구현
– 사용자 영역 : 단일접수창구 및 통계 제공을 위한 IT 포털 구현
– 운영업무 영역 : 프로세스간 연계를 통한 추적 및 통제관리가 가능한 IT 운영프로세스 자동화
– 분석/통계 영역 : IT 의사결정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 제공 대시보드 구현
□ 사업 목적
– 라이나 생명 IT 운영 환경을 고려하여 Practical한 IT Standard Operation Process를 도출하고, 이를위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IT 운영 효율성 극대화와 품질관리 기반을 마련하고자 함
□ 추진 배경
– 지속적인 인프라 규모증가와 인적/물리적 관리체계 요구 수용을 위한 효율적인 표준 프로세스 관리 및 통제 필요
– 비즈니스 변화의 대응과, IT 운영업무 프로세스 통제를 통한 Human Error 감소를 위한 표준 프로세스 및 IT 변화에 따른 자동화 시스템 필요
–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SR 접수 창구의 통합을 통한 사용자 편리성 제고 필요
□ 기대 효과
– SR의 통합창구 제공과 표준화된 운영업무 처리로 사용자의 IT 만족도 향상 유도
– 표준화된 프로세스 통제로 장애발생 최소화 유도
– IT자원 예측/관리 업무와 내/외부 보고, 감사요청 대응을 위한 자동화 환경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리소스 제거
– SR별 변경/구성관리 연계를 통해 문제 발생시 변경 추적의 용이
□ 주요 사업 영역
◆라이나생명 IT 운영현황 Assessment
– IT 운영현황을 고려한 Practical IT 프로세스 수립
– ITSM 시스템 구현범위 상세화
– 단계적 적용을 위한 ITSM Roadmap 수립
◆ ITSM 시스템 구현
– 사용자 영역 : 단일접수창구 및 통계 제공을 위한 IT 포털 구현
– 운영업무 영역 : 프로세스간 연계를 통한 추적 및 통제관리가 가능한 IT 운영프로세스 자동화
– 분석/통계 영역 : IT 의사결정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 제공 대시보드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