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기고POST
Service Management Enterprise Solution 분야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ING생명 ITSM 시스템 구축
작성자
steg
작성일
2017-04-06 17:27
조회
5001
□사업 목적
ING생명의 ITSM 재 구축을 통하여 IT서비스의 가시성, 통제성, 자동화를 실현하고 효율적이고 안정된 IT서비스를 제공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비즈니스-고객-서비스 가치 중심의 IT서비스 관리 체계 마련을 위한 ING생명의 최적화된 ITSM 시스템을 구축 하고자 함
□추진 배경
– 현 ING생명의 전사 IT서비스 요청에 대해 처리를 맡고 있는 ITSM 시스템의 기술지원 종료로 인한 IT서비스에 대한 안정성 위협 증가
– 현업 및 IT사용자들의 요구사항에 대한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 방안 필요
– 안정적인 유지보수 지원체계를 통한 지속적인 기능개선 가능한 운영/지원 체계 필요
□기대 효과
– 검증 된 Best Practice 기반의 IT운영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안정성 확보 및 핵심 비즈니스 지원에 대한 역량 강화
– 프로세스 정보의 일관성 확보를 통한 IT서비스 운영의 투명성 및 가시성 확보
– 끊임없는 피드백과 통제를 위한 포인트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기반 마련 확보
□주요 사업 영역
– 현업 사용자 : 단일접점을 통한 서비스요청과 편의성을 고려한 요청현황 모니터링 및 IT지식관리
– IT 사용자 : 프로세스별 처리현황 추적 및 통제 관리가 가능한 IT 운영프로세스 자동화
– 경영진 : IT운영관련 주요 지표 및 운영현황 정보 제공 대시보드 구현
ING생명의 ITSM 재 구축을 통하여 IT서비스의 가시성, 통제성, 자동화를 실현하고 효율적이고 안정된 IT서비스를 제공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비즈니스-고객-서비스 가치 중심의 IT서비스 관리 체계 마련을 위한 ING생명의 최적화된 ITSM 시스템을 구축 하고자 함
□추진 배경
– 현 ING생명의 전사 IT서비스 요청에 대해 처리를 맡고 있는 ITSM 시스템의 기술지원 종료로 인한 IT서비스에 대한 안정성 위협 증가
– 현업 및 IT사용자들의 요구사항에 대한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 방안 필요
– 안정적인 유지보수 지원체계를 통한 지속적인 기능개선 가능한 운영/지원 체계 필요
□기대 효과
– 검증 된 Best Practice 기반의 IT운영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안정성 확보 및 핵심 비즈니스 지원에 대한 역량 강화
– 프로세스 정보의 일관성 확보를 통한 IT서비스 운영의 투명성 및 가시성 확보
– 끊임없는 피드백과 통제를 위한 포인트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기반 마련 확보
□주요 사업 영역
– 현업 사용자 : 단일접점을 통한 서비스요청과 편의성을 고려한 요청현황 모니터링 및 IT지식관리
– IT 사용자 : 프로세스별 처리현황 추적 및 통제 관리가 가능한 IT 운영프로세스 자동화
– 경영진 : IT운영관련 주요 지표 및 운영현황 정보 제공 대시보드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