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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IT 서비스관리시스템 재구축
작성자
steg
작성일
2018-01-11 16:23
조회
5345
서울대학교는
2012년에 새로운 차세대 학사행정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언제 어디서 발생할 지 모르는 장애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함께
한정된 운영인력으로 다양한 IT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급증한 IT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1년 IT거버넌스 체계를 정립하고 2012년 국내 대학 최초의 ITSM구축하였습니다.
이후 In-House 개발을 통해 50종에 가까운 IT서비스운영을 위해 네트워크자원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현재 총 16종의 IT서비스관리를 위해 IT서비스관리시스템과 네트워크자원관리시스템, 대여관리시스템을 통해
연간 100,000건의 서비스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 개선과 분산 시스템의 통합,
그리고 향후 일반 비지니스 서비스로의 확산을 위한 통합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새로운 ITSM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에 새로운 차세대 학사행정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언제 어디서 발생할 지 모르는 장애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함께
한정된 운영인력으로 다양한 IT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급증한 IT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1년 IT거버넌스 체계를 정립하고 2012년 국내 대학 최초의 ITSM구축하였습니다.
이후 In-House 개발을 통해 50종에 가까운 IT서비스운영을 위해 네트워크자원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현재 총 16종의 IT서비스관리를 위해 IT서비스관리시스템과 네트워크자원관리시스템, 대여관리시스템을 통해
연간 100,000건의 서비스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 개선과 분산 시스템의 통합,
그리고 향후 일반 비지니스 서비스로의 확산을 위한 통합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새로운 ITSM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