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 경남은행
프로젝트기간 : 2014.07.27 ~ 2015.01.27 (6개월)
우리금융그룹의 민영화 추진 및 계열사 분리에 따라 경남은행은 우리금융그룹 내에서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던 IT업무지원시스템과는 별도의 독자적인 IT업무지원시스템을 구축·운영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경남은행은 새롭게 구성된 IT조직 및 업무분장에 맞추어 기존의 CMMI Level 5 요건에 따라 구현되어 있던 기존 우리금융그룹 공동의 IT업무지원 프로세스를 테일러링하여 경남은행에 최적화된 독자적인 To-Be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STEG의 e-Gene 솔루션을 활용하여 통합 IT업무지원시스템을 구축 완료하였다. 경남은행의 효율적인 IT업무의 통합관리를 위해 일반적인 ITSM시스템 구축 대상인 운영 업무 영역 외에도 경남은행 자체 관리방법론 및 개발 방법론이 내재화된 프로젝트 관리 영역도 포함하여 구축하였다.
서비스요청 관리
– 서비스요청, 전산처리의뢰, 등록관리 등 다양한 요청 양식 등록 및 처리 절차 구현
– 프로젝트 생성 사전 절차로 프로젝트 유형 별 서비스요청관리와 IT투자관리 프로세스 구현
– 영업점, 본점, IT운영부서 등 관리 주체에 따라 각 시스템에서 분산 관리되는 각종 서비스요청서를 IT업무지원 시스템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채널 단일화
프로젝트 관리
– Master 프로젝트 Sub 프로젝트 작업처리 흐름으로 전반적인 프로젝트 관리 아키텍처 정립
– 표준 관리 방법론 및 개발 방법론에 따른 프로젝트 유형별 절차 구현 및 표준 산출물을 통한 품질관리
– 표준 방법론 기반 인력 및 공정계획, 산출물관리 등과 프로젝트의 일반적인 위험/이슈, 시정조치, 회의록 구현
IT서비스 포탈 구축
– 사용자 권한별 업무 컨텐츠 및 메뉴 구성
– 결재함, 서비스요청, 프로젝트, 장애, 문제, 변경 처리 현황 및 공지사항, Q&A등 IT업무 지원 기능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