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농협정보시스템 ITSM 시스템 구축

[금융] 농협정보시스템 ITSM 시스템 구축

고객사 : 농협정보시스템
프로젝트기간 : 2012.04.01 ~ 2012.12.14 (8.5개월)

농협정보시스템은 전체 농협 계열사에 대한 정보화 사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농협중앙회가 전액 출자하여 2006년 설립한 IT전문기업으로, 금융/경제/공공 영역의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IT서비스를 제공하여 왔다.
이후 2011년 농업중앙회 신용/경제 사업 분리의 법제화와 서비스수준협약 기반의 IT아웃소싱 체결 등 각 고객사의 IT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도화 및 전문 역량 확보에 대한 압력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해 체계적인 대응 태세를 갖추기 위하여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농협정보시스템은 IT서비스관리 프로세스 표준화 및 비용 모델 수립 등 선행 컨설팅을 수행하고, 금융/경제/공공 부분의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수립된 표준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Multi-Tenancy 기반의 IT서비스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ISO 20000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하여 대내/외 신뢰도 향상 및 경쟁력을 확보하여 기존 고객 관계 개선과 지속적인 신규 고객 및 사업 창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ITSM 및 ISO 20000 인증 컨설팅
– IT운영체계 및 표준 프로세스 정립
– 기존 시스템 연계 및 통합 방안 수립
– IT서비스관리 내재화 및 전문화를 위한 변화관리
– 국제 표준 기반의 ISO 20000 인증 가이드 및 인증 심사 지원

ITSM시스템 구축
– 서비스데스크, 장애, 문제, App 변경, 인프라 변경, 배포관리, 구성관리 프로세스 구현
– CMDB에 인프라 및 프로그램 정보를 구성하여 정보자원 별 서비스 운영 현황 파악
– 고객사별 서비스 수준의 체계적인 모니터링 및 이력 관리를 위한 서비스수준관리 구현
– 프로세스 운영 자동화를 위한 모니터링 도구, 형상관리 시스템, 기 운영 시스템과의 연계

IT서비스 포털 및 대시보드 구축
– 전체 농협 계열사 사용자 대상의 IT서비스 요청포털 및 농협정보시스템 시스템 운영자 대상 IT서비스 업무포털 구현
– 신규 요청이나 장애, 처리 현황 및 공지사항 등 IT서비스의 종합 현황 보고서
– 각 고객 계열사, 부서, 프로세스 별 운영현황에 따른 다양한 통계 및 보고서
– IT서비스 운영 모니터링 필요 지표 대시보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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