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 대구은행
프로젝트기간 : 2016.05 ~ 2016.12 (7개월)
대구은행은 2006년 1월 IT관리 시스템(ITMS) 구축 후 노후화로 인한 요구사항 반영의 어려움과 시스템처리 속도 저하에 따른 재 구축이 필요하다는 운영 관점의 배경과, 품질관련 프로젝트 진행상황과 모니터링 기능의 개선 및 테스트시스템을 연계한 테스트 관리 강화의 일환으로 테스트시스템 통합이 필요하다는 개선관점의 배경이 발생하였다.
이러한 배경을 기반으로 프로세스 Chain Model 기반 프로세스 연관성을 강화하고, 유관 기능을 통합하여 IT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IT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비즈니스-고객-서비스 가치 중심의 IT서비스 관리체계 마련을 위한 지속적 확대와 성장을 지원할 IT서비스 관리시스템을 구축 하였다.
정보화 사업관리
– 전산개발 사전협의 부터 전산실무위원회, 도입절차 등 사업관리 Lifecycle 전 단계 통합 관리
– 프로젝트 관리와 연계한 사업이행 실적관리
– 사업관리와 관련 된 각종 현황조회 및 통계
프로젝트 관리
– 정보화 사업관리와 연계되고 품질관리 프로세스가 반영 된 프로젝트 전 단계 통합관리
– 표준 관리 방법론 및 개발 방법론에 따른 프로젝트 유형별 절차 구현 및 표준 산출물을 통한 품질관리
– 표준 방법론 기반 인력 및 공정계획, 산출물관리, 프로그램 관리, 이행지표 관리 등과 프로젝트의 일반적인 동료검토, 위험/이슈, 시정조치, 회의록 구현
테스트 관리
– 프로젝트관리와 연계 되어 각 단계별 테스트 실적관리 및 모니터링
– 시나리오 기반의 단위/통합/인수 테스트 산출물 등록 및 결재 단계별 승인
– 인수 테스트 및 테스트 전담조직 테스트 관리
IT부문 CDP 관리
– IT부문 개인 별 경력개발목표 수립 및 자기 계발 계획 수립
– 개인 별 역량진단 수행을 통한 직무인증 결과 확인
– 부서 및 개인 별 교육신청관리 및 결재 승인 관리
IT서비스 포탈 구축
– IT본부 부서 별 정보화 사업현황 및 각 사업 별 프로젝트 진행 현황 제공
– 나의 할일, IT개선현황, IT장애현황, 긴급프로그램 및 작업 현황 등 IT업무 지원 기능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