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포스코 IT서비스관리시스템 구축

[기업] 포스코 IT서비스관리시스템 구축

고객사 : 포스코
프로젝트기간 : 2015.10 ~ 2016.04 (7개월)

개요

포스코는 In-House로 개발하여 운영중인 SR관리시스템의 노후화로 인하여 재구축이 필요한 시점에서 예산/계약/정산관리의 업무개선 결과의 적용 및 사업관리 및 SR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지속적 비용절감 및 IT서비스수준의 제고를 위해 現 ITSM시스템을 개편한 新 ITSM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를 통하여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활동과 연계한 IT서비스관리 프로세스 선진화로 선진 IT운영관리체계가 마련되고 투명하고 정확한 예산관리에서 계약 및 정산관리가 자동화되어 다양한 IT비용 분석 및 점검을 통한IT원가 경쟁력이 강화되었다.

목표

예산/계약/정산관리 업무개선 결과의 적용 및 사업관리와 SR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IT서비스수준의 제고를 통해 IT운영관리체계 경쟁력을 강화

주요과제

– IT예산/계약/정산 Full 기능 구축

예산-공급요청-계약-설치-정산 등 정보 연계관리

가용예산, 비용 지불계획 등 예측기능 강화

다양한 IT비용 분석 및 점검을 통해 누수 최소화

– 정보화 사업 관리    기능 확대

소요조사-우선순위 확정-사업예산 관리-계약-제작-가동의 전 과정에 대한 관리

예산/계약/정산정보와 유기적으로 연계 운영

– SR 처리 현황 및  실적 가시화

POSCO-ICT 간 업무 및 기능 재편에 따른 SR 처리 시스템 구축

사용자, 업무 처리자, 관리자, 경영층 관점에서 다양한 지표 및 Reporting 기능 강화

success_steg_posco

down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