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 우정사업정보센터
프로젝트기간 : 2017.10.30 ~ 2018.11.15 (12.5개월)
우정사업본부는 우정정보화 세칙 및 범정부EA 체계에 따라 업무프로세스를 재정립하였으며, IT 프로세스 및 정보화 사업 생명주기에 대한 End-To-End 관리를 위해 지속적 실행 가능한 IT Governance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G-클라우드 기반의 단일화 된 통합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프로세스 간소화 및 중복기능 개선으로 IT 업무 효율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고, 우정사업본부 대내·외 신인도를 확보하였습니다.
정보화기획
– 다수의 시스템에 분산 관리되고 있던 정보화전략 및 기획 관련 정보를 단일 시스템으로 일원화 및 표준화
– 정보화 기획에서 실행까지 전체 생명주기를 통합 관리하여 정보화사업 추적성을 강화하고 성과관리의 일관성 유지
정보화사업
– 다수의 시스템에 분산 관리되고 있던 정보화사업, 프로젝트 관리 및 정보화성과평가 정보를 단일 시스템으로 일원화 및 표준화
– 발주 및 계약관리 프로세스 간소화 및 프로젝트 산출물의 자산화로 업무효율성 향상
IT 서비스 운영
– 현업 직원의 시스템 개선 요구사항 접수 및 결과 전달
– 응용프로그램과 시스템 변경처리프로세스 재정립
– 범정부EA 정보자원관리와 연계로 EA성숙도 향상 기반
EA 관리
– IT거버넌스 프로세스에서 축적된 EA정보의 체계화·현행화로 EA성숙도 향상 및 예산확보의 객관적 근거 마련
G-Cloud 환경 기반 구축
– 기존 개별시스템을 공통 Framework 및 Workflow 기반으로 통합
– 기존 단독서버 환경을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G-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