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서비스수준협약를 위한 서비스수준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

[공공] 서비스수준협약를 위한 서비스수준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

고객사 : 강원랜드
프로젝트기간 : 2014.01.07 ~ 2014.07.06 (7개월)

강원랜드는 폐광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해야 하는 폐광지역 특별법에 따라 폐광근로자를 인적 아웃소싱 수의계약으로 고용해왔으나, 오랜 기간 수의계약으로 인해 아웃소싱 업무의 효율성이 저하되는 문제점이 나타나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점의 해결 및 협력사 상생협력 기반 조성을 위하여 강원랜드는 아웃소싱 서비스에 대하여 서비스수준협약(SLA) 도입 컨설팅(2013.5)을 추진하고, IT운영관리 등 타 기관 서비스수준협약 적용 사례 벤치마킹, 협력사 포함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워크샵 등을 통해 요구사항을 구체화하여 호텔, 콘도 청소용역, 경비, 시설관리 등 33개 용역 28개 협력사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하였다.

협력사 아웃소싱 서비스수준관리(SLM) 시스템은 당사의 e-Gene™ Workflow와 SLM 솔루션을 활용하여 구현되었으며,
SLA 자동화를 위한 서비스수준협약(SLA), 평가지표관리 기능과 상생협력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포털, 상생 프로그램 추진 관리, 아웃소싱 서비스 품질관리 기능 등을 구현하였다.

강원랜드는 본 서비스수준관리(SLM)시스템 도입을 통하여 협력사 평가/관리 체계의 고도화로 협력사 제공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하게 되어 궁극적으로는 지역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의 기반이 마련 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협업관리프로세스 자동화
– 워크플로우 기반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지원 (28개 협력사 33개 아웃소싱 용역 대상)
– 서비스 환경지표, 서비스 과정지표, 서비스 결과지표 별 증적 자료 등록 및 승인 기능 제공
– 지표 평가 이후 입고 및 전표처리에 이르는 프로세스와 결재 기능 제공
– 28개 협력사별 가점 획득을 위한 가점제도 기능 지원
– 업무처리 모니터링 및 이력 조회 기능 제공

서비스 수준 관리
– 서비스 카탈로그 정의 및 SLA 지표 Pool 관리 (715개 서비스, 1127개 지표)
– 성과관리 지표의 유연한 변경 및 적용 용이성 제공
– 지표 별 측정이력 관리 기능과 기초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서비스수준 자동 평가 보고 및 협력사별 서비스수준 현황 조회

상생 협력 포털
– 상생협력, 상생협력사업, 정보광장, 소통광장, 경영자문단, 업무지원 메뉴 제공
– 역할 및 권한에 따른 서비스 수준 현황 실시간 모니터링
– 업무지원에 필요한 정보제공
– 33개 아웃소싱 용역 서비스 운영 현황 통합 모니터링

기존 시스템 연계
– 포털(전자결재) 시스템, 인사시스템, SCM, 메일, 단문문자메시지(SMS) 등 기존시스템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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