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 Management Enterprise Solution 분야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ITSM 기술의 핵심고려사항
1
프로세스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프로세스가 수립되어야 할텐데?
2
솔루션
구축 및 운영 시점까지 고려한 솔루션 이 필요한데?
3
사람
ITSM의 안착을 위해 사용자 변화 관리는?
4
품질
구축되는 시스템 품질이 확보 되어야 할텐데?
5
확장성
본 사업 후 향후 IT거버넌스 추가시 통합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은?
ITSM 기술의 핵심고려사항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
1. 제품
– 워크플로우 기반의 ITSM보유 – 패키지 기반의 서비스수준관리 엔진 보유 – 플래시 기반의 Dashboard 엔진보유 – 국내 친화적인 웹 사용자 UI보유 – 국내 유일의 CMMI관점의 어플리케이션 관리 기능 내장 IT개발과제관리 / 공수(TimeSheet)관리 / 개발규모(FP)관리
2. 유연성
– 프로세스 및 지표 추가 또는 변경 시, 드래그앤드롭 만으로 수정 – 정의된 지표를 고객 서비스 관점에서의 측정 뿐만 아니라, 부서나 조직 관점으로도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뷰 제공
3. 인력
– ITSM, IT Governance 전문 컨설턴트 투입 – 국내 최대 ITSM 컨설팅/구축 경험
4. 확장성
– 사용자 증가 시, 추가 라이센스 무상 제공 – 위탁운영 시스템 증가 시, 추가 라이센스 무상 제공
5. 효과성
– 구축기간 내 기술이전을 통해 개발원 내의 ITSM 자체 운영능력 보유 위탁운영시스템 확대 시 ITSM 라이선스 무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