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I ITSM 구축전략

Service Management Enterprise Solution 분야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수행전략을 위한 고려요소

사업 수행 전략 (P3TF Strategy)

핵심분야 핵심성공요소(CSF) 5대 추진 전략

Process

1.프로세스 내재화
[전략 1] 지속 실행 가능한 IT운영 프로세스 정립

Product

2.유연한 시스템 구축
[전략 2] 구축 및 운영단계에 변경관리가 유연한 솔루션 적용

People

3.사용자 변화관리
[전략 3] ITSM프로세스 안착을 위한 사용자 변화관리 추진

Time

4.납기 준수
[전략 4] 빈틈없는 분석과 구축을 위한 자체컨설팅 역량 활용

Future

5.향후 고도화 기반 마련
[전략 5] 향후 고도화 준비를 위한 사후 성숙도 진단 서비스

전략1) 지속 실행 가능한 IT운영 프로세스 정립

반복적인 자기주도적 설계

“ 향후 주도적인 프로세스 개선 및 인증 획득을 위해
TFT가 반복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본 프로젝트의 설계에 참여 ”

– ITSM 프로토타입 워크샵
– 개선안 피드백

– Awareness/Benchmark
– ITSM 논리프로세스 설계

– ITSM 시스템 프로세스 설계
– 워크플로우 디자인/적용

지속 실행 가능한 ITSM 운영 프로세스 정립을 위한 E.R.R.C 분석기법 적용

“ E.R.R.C 모델링 ”
없애고 (Eliminate)

서비스 지체요소 제거

줄이고 (Reduce)

절차, 중복/입력,관리요소,
조직변경 최소화

강화하고 (Raise)

입력/관리 표준화 및 자동화 강화

시작하고 (Create)

유사 절차 통합화

전략2) 운영단계에서 변경관리가 유연한 솔루션 ITSM솔루션

유연한 솔루션 변경관리 기능의 필요성

ITSM의 궁극적인 목표는 일회적인 구축이 아닌
끊임없는 개선 노력과 변화를 시스템에 반영하는 것!

지속 실행 가능한 ITSM 운영 프로세스 정립을 위한 E.R.R.C 분석기법 적용

전략3) ITSM 프로세스 안착을 위한 빈틈없는 변화관리 방안

국내 네트워크를 활용한 성공사례 벤치마킹

벤치마킹 대상선정 기준

우량도 ‘ Global Leading ’

– 수익성,효율성 등 경영 지표의 우수성
– 자산 등 업체규모

연관성 ‘ Relevance ’

– 유사 산업군

벤치마킹 대상선정 기준

국내 공공 / 민간 성공 사례

한국장학재단 / 인천항만공사 / 한화그룹 / KT

벤치마킹 대상선정 기준

On-Site Benchmarking

Off -Site Benchmarking

변화관리 교육 및 캠페인

교육 (ITSM Simulation 교육)

주요활동

– 내부 역량 강화를 위하여 그룹별 자체 교육, ITSM Simulation
교육, Process 교육, ITSM Package 교육을 실시합니다.
– ITIL Certification 자격취득 4인 지원

고객 및 구성원 홍보

주요활동

– 내외부 사용자 대상 홍보 활동 실시
– 캠페인 도구 지원(E-DM, 마우스패드, 플랭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