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공공] 한국지역난방공사 IT서비스관리시스템 구축
Public
고객사 : 한국지역난방공사

프로젝트기간 : 2019.08.12 ~ 2020.04.24 (8.5개월)


新외감법(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내부회계관리 절차 중 IT통제에 대한 체계적 대응을 위해 본 사업을 통해 IT 업무 프로세스 및 보안업무 절차의 내부통제/이력관리/추적관리/보고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시스템화 하여 선순환 IT서비스체계 고도화 “를 위한 전면적인 시스템 재정비라는 목표를 달성하였다.


서비스처리- 각업무별 처리절차를 현행화하고, 통제기능을 강화함.- 획일적이고 단순절차로 되고 있던 요청을 각 업무 유형별 특성에 맞도록 절차를 수립하여 통제하고 업무 처리 절차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험을 최소화 함.


정보자원관리- 정보자원 현황을 재점검하여 현행화 하고 정보자원의 생성(프로젝트)부터 폐기까지 관련 프로세스(변경관리, 작업관리, 유지보수관리, 계정 및 권한 신청관리)와 연관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정보자원 생성부터 유지관리에 대한 이력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함.- 백업 및 배치에 대한 정책관리 및 실행결과 관리를 통해 서버환경 변경에 대한 통제 강화.


IT접근관리- 정보자원에 대한 접근에 대한 전반적인 통제가 가능하도록 계정신청, 권한신청, 접근권한 신청 등 각 유형별 계정 신청부터 회수까지 시스템을 통해서 통제 될 수 있도록 함.- 서버, DB, 인프라 자원 접근에 대한 권한신청을 전산화하여 이력관리 및 추적관리가 가능하도록 함.


유지보수용역관리- 통합유지보수 사업자의 유지보수 활동에 대한 기록 및 추적관리 기능을 통해 유지보수 활동의 투명성 제고 및 통제 강화.- 통합유지보수 사업의 주간/월간/SLM 보고서가 매월 자동 생성되도록 기능 구현.


형상관리 시스템 구축- 각 Application 별로 독립적으로 관리되고 있던 소스형상 및 변경/배포 이력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구축.- 하나의 형상관리 시스템으로 통합함으로 내부통제 및 이력관리에 대한 효율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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